티스토리 뷰

돈버는 기둥폼 소개해 드릴께요!!!

철골철근콘크리트조 (에코거더구조) 신축공사 지하층에 k기둥폼 시공사례입니다.

에코거더는 기둥주위를 강성 구조로 설계되어 철골량을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만, 다양한 형태의 기둥 접합부로 인해 형틀공사는 상당한 난이도가 있습니다 !!!

↓↓↓ 형틀작업이 어려운 구간에 적용하여 시공한 모습입니다. (H형강과 에코거더가 만나는 구간)

↓↓↓ 건물 지상층 공사에 맞게 입고하다보니 지하층작업은 땜빵구간이 많아 보이네요.ㅠㅠ

↓↓↓ 기둥사이즈가 1400*800 입니다. 
W1400 와이드면(유로폼2장 연결한 구간)만 조인트 밴드를 사용하여 무타이 시공하였습니다. 

에코거더 부위 땜방은 철골공사하시는 분이 작업하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H형강과 에코거더가 많나는 부위는 철판만 덪대고 용접하면 될것을 목수분들이 저렇게 고생해야하는지 원!!!)
보밑 높이라도 맞추어 주면 좋으련만~~~

↓↓↓ 지상층 보 주위 땜방을 최소화하여 시공할 수 있도록 비규격폼을 넣어 드렸습니다만, 지하층은 원가관계로 땜방이 생기네요. ㅠㅠ 

↓↓↓ 지상층 구조에 맞추다 보니 지하층은 다소 땜방이 많아 보입니다.

월기둥에 조인트밴드3번을 사용하여 밀림을 방지하였고, 기둥폼과 인코너에는 핀볼트를 사용하여 사진과 같이 처리하시면 끝~~~ (벽기둥 무타이 시공방법입니다.)

↓↓↓ 가설용 철골포스트와 간섭받는 구간 시공모습입니다.


↓↓↓조인트밴드#3번을 이용하여 형틀 목수님들이 마구리 밀림방지 용도로  사용했네요.ㅎㅎㅎ



↓↓↓ 형틀작업이 정말 난해한 곳입니다. 형틀목수님이 멋지게 처리하셨네요(최고!!!)

 

기둥 거푸집 기술 / 자재 / 공법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현장 시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주)디에스산업
사무실: 043-532-9667 
김우영 010-4128-6936